포드 머스탱 5.0이 국내에서 잘나가는 이유

포드 머스탱 5.0는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은 모델로 과거 모델일수록 높은 가격을 형성합니다. 미국의 자동차 회사인 포드가 64년 후반에 출시한 모델로 흔히 포니카의 시발점으로 여겨지며, 초기 모델은 2인승으로 제작되었으나 후기에는 포드의 방침으로 뒷좌석이 추가되었습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의 외관은 유려한 곡선과 날카로운 직선을 적절히 활용하여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습니다. 헤드라이트에 포드 머스탱 특유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앞모습을 만들어내며, 전체적인 분위기가 기존의 미국스러운머슬카 감성을 다소 벗어난 느낌입니다. 




포드 머스탱 외관은 또한 헤드램프에 적용된 강렬한 3라인 디자인을 리어램프에도 적용하여 스포티한 모습을 완성하였으며,머슬카 특유의 스포티한 스포일러를 차량 하단에 장착하여 후면을 강렬하게 만듭니다. 스포일러를솟아오른듯하게 디자인하여 차량 후면이 다소 높아보입니다. 




포드 머스탱 5.0 내부는 계기판에 완벽한 한글 패치를 진행하여 외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콰이엇 스타트 버튼을 운전자 주변에 적용하여 외부에 들리는 배기음을 줄여주며, 직관적인 디자인의 UI를 사용하여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간편히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 내부는 또한 상대적으로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크기의 물건을 적재 가능합니다. 수많은 내부 부품들이 기존 모델과 다르게 유럽화를 지향하며 교체되었으며, 부드러운 소재의 헤드레스트를 사용하여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함을 유지합니다. 




포드 머스탱 5.0는 운전석에 열선시트를 내장하여 겨울에도 따뜻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 카메라 센서를 부착하여 후면 주차시에 장애물과의 거리를 정확이 측정하며, 통풍시트를 추가할 수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포드머스탱 쿠페 5.0은 자연흡기 방식의 V8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 출력 446마력, 최대 토크 54.1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배기량은 5035cc를 가지며 연비는 7.5km/L를 기록하였습니다. 




한편 포드 머스탱 쿠페 5.0의 출시가는 6350만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