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XD 연비 가격 성능 디자인 정리

아반떼 XD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하여 해치백 모델이 출시되는 등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진 모델이며  2000년 4월에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 시장에 최초 공개된 아반떼 역사상 세 번째 세대 모델에 해당됩니다. 역대 아반떼 중에서 최초로 TCS(전자 제어 주행 안정 장치)가 적용되어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아반떼 XD 연비 또한 우수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외관은 직선적 디자인이 차량 전면부에 활용되어 차량이 보다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신형 XD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고있어 차체 전반이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커졌습니다. 전폭이 1720mm로 이전 세대보다 약 15mm 줄어들어 차량의 폭 자체는 좁아진 인상을 줍니다.




아반떼 XD의 외관은 또한 크롬도금 리어 가니쉬가 적용되어 차량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2세대 모델보다 훨씬 더 길어진 휠베이스가 차량의 측면부에 더욱 큰 여유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루프라인, 후면부로 이어지는 곡선이 스포츠 세단 스타일로 구현되어 차량에 속도감을 부여합니다.




현대 아반떼 XD는 CD체인저의 CD 투입구가 오디오로 변경되어 엔터테인면트 편의성도 한층 올린 자동차이며 페이스리프트 이후 GL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 ABS를 기본 적용시킨 획기적인 시도가 적용되었습니다. 역대 아반떼 모델들 중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강국 일본에서 판매된 이력을 가진 차량입니다.




내관은 차체의 길이가 길어져 운전석 조수석을 포함한 1열의 전방 레그룸에 더욱 넓은 공간이 확보되었으며 철저하게 실용성을 기반으로한 1열을 바탕으로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트림에 따라 우든 대시보드를 넣을 수 있는 사양이 들어있어 세련된 운전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XD의 내관은 또한 1열 동승석의 에어컨 방향을 조절하여 후방 2열로 바람을 보낼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어있으며  길어잔 차량의 축거가 후방 2열의 레그룸의 여유로움을 비약적으로 올려주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휠베이스 덕분에 넓어진 실내공간은 차량 내부의 공간 활용성을 상승시켜 물건 수납을 용이하게해줍니다.




뉴 아반떼 XD의 파워트레인은 1.5L 알파 모델을 기준으로 1495cc의 배기량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1.5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07마력, 최대 토크 13.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반떼 XD 연비는 수동 14.5, 자동 12.0입니다.




아반떼 XD의 국내 출고가는 2006 아반데 XD 모델 기준 923~1838만원까지 폭넓게 형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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